상당보건소 엄마사랑 듬뿍 이유식교실

하반기 7월 초기이유식, 임신부 건강요리 진행 했어요

유해녕 기자

natimes@naver.com | 2019-07-09 16:32:10


상당보건소, 엄마사랑 듬뿍 이유식 교실 운영


상당보건소는 입안이 헌 아가를 위한 이유식을 주제로 ‘하반기 엄마사랑 듬뿍 이유식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교실은 임신, 출산수유 및 영아보호자대상20가구 36명이 참여한 가운데 초기 이유식인브로콜리 미음과 임신부를 위한 건강요리인 큐빅 치즈샐러드 시연실습이 진행됐다.

만 4-5개월 영아의 발달단계, 초기이유식의 원칙,우리아이 무엇을 얼마나 먹여야 하는지, 초기 이유식의 재료와 양을 확인하고 이유식진행중의 흔한 실수가 무엇인지를 배웠다.

입안이 헌 아가를 위한 이유식이란 특별 테마를 정해 쉽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도 배웠다.

이와 함께 임신부는 건강한 아기의 출산이 제일 중요한 시기이므로 평상시보다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류의 양을 늘려 골고루 섭취해야한다.

고기, 생선, 콩류, 달걀류, 채소류, 해조류, 견과류, 치즈 ,우유, 통곡물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균형 잡힌 최고의 건강식을 진행하고 있다.

엄마사랑 듬뿍 이유식교실은영양플러스 사업의 일환으로 매달 임신부와 출산 수유부, 영아 대상자가 함께 어우러져 아기이유식과 임신부의 영양을 강사의 교육을 통해아기의 발달단계 및 이유식진행 , 임신부 영양 섭취등에 관해 교육 중 영양 상담을 받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이의 건강한식습관은 평상시 부모의 올바른 식사태도와 올바른 영양정보습득에서 얻어지는 것이다”라며 “엄마사랑 듬뿍 이유식프로그램은 초보엄마들의 음식준비에 대한 불안감보다 자신감을 충분히 충전해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확신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