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과기부, 마곡 M-밸리·이화 메디테크 비즈 교류회 개최

산학 협력을 통한 R&D 연구 성과 제고 및 공공기술의 활용 및 정보 교류

김소현 기자

natimes@naver.com | 2019-07-16 09:44:03


마곡 기술교류회 개최 포스터


서울시는 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동주최하고, 마곡산업단지관리단·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공동주관하는 ‘M-밸리· 이화 메디테크 비즈 교류회’를 16일 이대 서울병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M-밸리· 이화 메디테크 비즈 교류회’는 의약·바이오 분야의 산학협력을 통해 R&D연구 성과 제고에 기여하고, 최신 기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공기술을 기반으로 사업화 정보 공유, ‘메디테크’ 관련 기업 발표, 랩 기술 소개 및 기술 상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의약·바이오 관련 마곡산업단지 입주기업 및 서울소재 중소기업, 이대 메디테크 연구진, 일반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요기업 기술 발표 세션에서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팜스빌의 ‘항비만, 수면건강, 뇌건강 및 치매예방, 피부 건강에 대한 항노화 건강 식품개발’ 및 신약개발 전문 제약바이오기업 크리스탈지노믹스㈜의 ‘질환표적당백질 구조기반의 신약발굴 플랫폼 기술을 통한 신약 개발’ 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유망 기술 발표 세션에선 유경하 교수의 ‘편도줄기세포 기술’, 이향운 교수의 ‘인공지능 신경기능조절 첨단융합 기술’,우소연 교수의 ‘면역조절기전 기술’ 등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기업과 이화여대 연구진 간 공동연구 및 기술교류를 위한 1:1 비즈니스 상담회도 개최된다. 기업의 R&D 인력 채용 상담 및 기술 초기창업 투자 상담도 특별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마곡산업단지관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지난 2018년 5월에 출범한 마곡산업단지관리단은 마곡산업단지의성공적 안착 및 혁신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업지원 업무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