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가족 힐링 콘서트 ‘가족은 사랑 축복입니다’

이현진 기자

natimes@naver.com | 2019-07-16 10:02:39


동해시


시민과 함께하는 가족 힐링 콘서트‘가족은 사랑 축복입니다’가 16일, 오후 1시 30분, 동해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이 공연은 지난 5월 동해시가 진행한‘2019 저출산 극복시책 공모사업’에 선정된 공연으로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시민의식과 가임여성의 저출산에 대한 가치관 변화를 유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갈라콘서트, 태교 전문가와 부모 코칭 전문가특강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토크콘서트 형식의 대화의 장은‘시민이 중심’이 되어 직접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행사의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 주관 단체인 동해시여성단체협의회는“많은 시민들이 이번 행사에 참석하셔서 인구감소 문제의 심각성과 가정의 소중함을 가슴 깊이 느끼고, 시민 인식 변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황윤상 행정과장은“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 자연스럽게 인구 증가로 이어지는, ‘작지만 정주 환경이 우수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구 9만의 기점에 서 있는 동해시의‘인구 늘리기’에 대한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노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가족 힐링 콘서트가 출산과 양육,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워 줄 가슴 따뜻한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