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시민참여공론장 ‘위대한 대화’ 개최
평생학습도시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기회될 것
김보경 기자
natimes@naver.com | 2019-07-17 11:07:24
시민참여공론장 ‘위대한 대화’ 포스터
서울 은평구와 은평구평생학습관은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은평 구민들이 일상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학습활동을 발견하고, 향후 5년 은평 평생학습의 미래상을 함께 논의할 수 있도록 은평구 평생학습도시 시민참여 공론장 ‘위대한 대화’를 2019년 7월 23일 오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은평구청 은평홀에서 개최한다.
은평구와 은평구평생학습관이 평생학습도시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며 시민 중심의 평생학습 정책 마련과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하는 것이며 학습을 통해 우리 지역사회의 변화와 미래를 생각하는 은평 구민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번 공론장은 LAB2050 이원재 대표의 ‘일과 삶의 변화, 학습의 미래’라는 주제 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정책공방유즈가 진행하는 “은평구 평생학습도시 미래 상상” 워크숍을 통해 평생학습의 새로운 이름을 찾아보고, 평생학습도시 은평의 비전을 상상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관계자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우리 일상을 더 신나고 풍부하게 하는 건 무엇일지 함께 고민하며 은평 평생학습의 향후 5년 미래상을 그리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시민참여 공론장 ‘위대한 대화’를 통해 일상 속 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시민참여공론장 위대한 대화’는 100명 선착순 모집 중이며, 관심 있는 시민들은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직접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공론장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은평구 시민교육과 시민교육팀 또는 은평구평생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