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자율방재단 및 담당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18일부터 1박 2일간, 함안에서 개최
한석훈 기자
natimes@naver.com | 2019-07-18 14:11:38
경상남도
경상남도가 18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함안 드윌평생교육원에서 ‘경상남도자율방재단 및 담당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자율방재단의 재난안전 프로그램 개발, 사업 발굴 및 업무능력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되었으며 자율방재단원 및 담당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가했다.
워크숍 첫날에는 먼저 경상남도 재난대응과장이 경상남도의 재난관련 현황을 소개하고 자율방재단의 역량강화 필요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후에는 최기석 한신대학교 교수의 ‘소통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리더십 함양과 이를 위한 전략과 비전 수립’ 주제 특강이 이어졌다. 특히 역량강화 과제에 대한 실습도 병행하며 교육 참석자들이 함께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
한편, ‘경상남도자율방재단연합회’는 현재 4,397명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소 방재시설 등 자연재난 피해 우려 지역을 살펴보고 도민들에게 재난예방에 대한 행동요령과 대피장소 홍보 등의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금도 풍수해와 폭염 대비 활동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워크숍 이튿날인 19일에는 자율방재단의 자체 사업 개발능력 향상을 위한 특강과 공모사업 발굴사례에 대한 경상남도 사회혁신추진단의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