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생활 속 소소한 일회용품 줄이기 수기공모전’ 개최
구민들이 직접 자원순환도시 은평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회마련
김보경 기자
natimes@naver.com | 2019-07-25 10:50:54
‘생활 속 소소한 일회용품 줄이기 수기공모전’ 포스터
서울 은평구는 오는 29일부터 8월 16일까지 구민들이 ‘자원순환도시 은평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일상 생활속에서 일회용품 줄이기 사례를 널리 알려 생활 속 실천에 동참하기 위한 ‘생활 속 소소한 일회용품 줄이기 수기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자격은 은평구에서 활동중인 단체 및 5인 이상 주민 소모임으로, 개인 접수는 받지 않는다.
공모방법은 일회용품 줄이기와 관련된 주제로 자유 수기를 작성하는 것이며, 수기 작성 시 사진을 1매 이상 첨부해야 한다.
수기 공모작은 8월 16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접수분에 한하며, 공모전 접수는 은평구청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신청서 양식에 따라 작성해 이메일로 응모작을 첨부해 접수한다.
반드시 일회용품 줄이기에 관한 내용과 이미지가 들어가야 하며, 출품규격에 맞지 않는 출품작은 탈락 또는 감점을 당할 수 있으며, 수기 심사를 통해 선발된 수상후보팀은 수기 내용을 바탕으로 한 영상을 제작해야 하며 2019년 9월 26일 자원순환 컨퍼런스에서 발표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위원들이 응모작 중 우수작품 5편을 선정하며, 평가항목은 주제적합성, 실현가능성, 대중성, 참여성, 창의성이다.
심사를 통해 대상, 금상, 은상, 동상을 선정하고, 선정된 후보 5팀은 2019년 9월 26일 목요일 자원순환 컨퍼런스 당일 영상 발표 후 시상할 예정이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