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부모교육’으로 부모 자녀간의 관계 개선

한석훈 기자

natimes@naver.com | 2019-07-31 13:11:08


바람직한 부모역할 및 자녀양육 역량 강화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인천 중구 드림스타트에서는 바람직한 부모역할 및 자녀양육 역량 강화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18일과 27일, 드림스타트 주사무소 및 영종분소에서 중구 지역에 거주하는 드림스타트 이용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하는 아로마테라피”, “자녀와 함께하는 무브인형”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7월 부모교육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자리로 “자녀와 함께하는 아로마테라피” 시간에는 우리 가족 소개하기, 디퓨저 만들기, 마사지 해주기 등 활동을 했고, “자녀와 함께하는 무브인형” 시간에는 함께 인형을 꾸미는 활동을 했다.

부모교육은 모두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해 그 동안 서로가 몰랐던 취향이나 활동, 감정 등을 교감하는 시간이 됐다.

교육에 참석한 아동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님의 장점을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고, 부모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전했고, 학부모는 “아이가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잘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함께 하는 활동시간이 즐거웠다”라고 교육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중구 드림스타트 관계자는“부모의 심리·정서적 지원 및 자존감 향상 통해 가정의 기능을 강화하고, 자녀와 부모간의 관계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