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임신·출산·육아정보 체계적 정리한 가이드북 발간
양육수당 지원 가정 우편 발송
이현진 기자
natimes@naver.com | 2019-07-31 13:28:09
익산시, 임신·출산·육아정보 체계적 정리한 가이드북 발간
익산시는 아이가 행복한, 육아가 즐거운 명품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임신·출산·육아정보를 담은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가이드북은 임신·출산·맞춤 육아 지원, 맞벌이 부부 지원, 가구별 맞춤 지원 등 생애주기별로 구분하고 양육수당, 아동수당, 보육료 지원 등 다양한 국가 지원 정책과 익산시 지원 정책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출산장려금, 임산부 280 건강관리비 지원, 휴일 야간시간제보육사업, 찾아가는 장난감 대여서비스, 다함께 돌봄, 이동식 놀이교실 등 익산시 특화 지원 정책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익산시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이드북은 올해 7월 기준으로 양육수당을 지원받고 있는 가정으로 우편 발송되며, 그 외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 비치해 놓아 누구나 무료로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익산시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도 게시하여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가이드북 발간이 영유아 부모님들의 임신·출산·육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익산시에 거주하는 영유아 가정이라면 차별 없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