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향후 2년은 평택의 미래 희망을 위한 정책을 만들고 실행하는 시간 될 것”

“지난 2년은 부진했던 사업을 정리하고 현안에 대한 새로운 계획을 수립한 시간”
김민정 기자
locallife@locallife.news | 2020-07-09 17:41:11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정장선 평택시장은 민선7기 취임 2주년 언론인 간담회를 통해 그동안의 시정 성과와 향후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밝혔다. 사진은 정장선 시장의 취임 2주년 간담회 모습. (사진제공=평택시)

 

[평택=로컬라이프] 김민정 기자 = 정장선 평택시장은 민선7기 취임 2주년을 맞아 9,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온라인으로 언론인 간담회를 갖고 그동안의 시정 성과와 향후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이종호 부시장과 실··소장 등 최소한의 간부 공무원들만 배석한 가운데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정장선 시장은 가장 먼저 코로나19와 관련해 선별진료소 7개소 설치와 강도 높은 방역 주한미군과 확산방지 공조 해외입국자 무료검사 전국 최초 실시 관내 초··고 열화상 카메라 설치(58개교) 임신부, 70세 이상 어르신 등 건강 취약계층 마스크 무료 공급 등 방역 성과와 재난기본소득 지급 평택형 소상공인·프리랜서 긴급지원 평택사랑상품권 특별할인 착한소비운동, 착한임대인 확산 캠페인 전개 등 경제살리기 추진 성과를 비롯한 코로나19 대응 주요 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정장선 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비대면 문화 확산, 빅데이터 본격 활용 등 스마트화 가속, 위험대응 일상화 등 새로운 변화들이 사회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된다평택시는 교수 등 전문가로 구성된 미래혁신연구단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정책 과제와 평택시에 맞는 실현 가능한 모델들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민선7기 취임 2주년 언론인 간담회에서 평택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정책을 통해 시민들에게 용기와 위로를 주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은 정장선 시장의 취임 2주년 간담회 모습. (사진제공=평택시)

 

알찬 시정 운영으로 시민들께 용기와 위로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어 분야별 성과 및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정장선 시장은 수소경제와 반도체·자동차 관련 미래산업 육성, 청년 숲 특화 콘텐츠 개발 등 평택 경제 활성화에 주력하는 한편, 꾸준한 성과를 보이고 있는 환경 분야는 미세먼지 저감, 맑은 물 순환 도시 조성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교육분야에서는 종합적 계획 수립과 혁신교육지구 교육 지원, 교육비 지원 등 장학사업을 확대해 나가며, 서부복지타운 건립, 청년·신중년 지원 조례 제정과 나눔문화 활성화로 더불어 누리는 따뜻한 복지 기반을 조성하겠다는 구상을 전했다.

 

이어 민선7기 초기부터 역점적으로 추진해 온 지역 불균형 해소에도 힘을 기울여 상대적으로 개발이 더딘 서부지역 개발과 구도심의 도시재생을 통해 균형 발전을 이루고, 사람 중심의 도시개발로 개발 패러다임도 전환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안전하고 편리한 교통 인프라 구축 농가 소득 증대 및 미래 농업경쟁력 향상 시민들의 문화 향유와 관광지 조성 시민 안전을 위한 정책 개발과 선진 의료시스템 구축 협치와 혁신의 지속적 추진 등 민선7기 후반기 중점 추진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정장선 시장은 지난 2년간은 그동안 부진했던 사업들을 정리하고 평택시 현안들에 대한 새로운 계획을 수립하는 바쁜 시간들이었다평택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질 수 있는 정책들을 마련하고 실행하는 데 온 힘을 쏟겠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알찬 시정 운영으로 시민 여러분들께 조금이나마 용기와 위로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