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제14호, 15호 기업 유치, 수원은 지금 ‘첨단과학연구도시’로의 비상을 착착 준비 중”

LOCAL NEWS / 조준영 기자 / 2025-07-01 00:18:18
"제14호 기업 케이투레이저시스템㈜, 제15호 기업은 ㈜프로젝트문...수원의 품에서 다 함께 날아오르실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돕겠다”

사진출처=이재준 페이스북.

 

[수원=로컬라이프] 조준영 기자 = 이재준 수원시장은 30일, 제14호, 15호 기업 유치 소식을 함께 전했다.
 

이와 관련해 이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제14호 기업 케이투레이저시스템㈜은 산업용 레이저 장비 전문 제조 기업이다. 특히 수소연료전지용 레이저 자동화 시스템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정밀 레이저 가공 기술을 바탕으로, 배터리와 파워트레인 성능을 극대화하는 레이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본사와 연구시설, 공장까지 모두 델타플렉스로 오실 거라며, RE100 시대, 친환경에너지 중심 도시로의 도약을 견인해 주실 거라 생각하니 든든하기 이를 데 없다고 말했다.
 

이어 제15호 기업은 ㈜프로젝트문인데, 회사 인력 대부분이 개발자로 구성된, 구글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인디게임’ 1위를 수상한 게임 개발사라고 전했다.
 

특히 5월 기준 동시접속자 8만 명을 돌파하며 소위 ‘대박’이 났는데, 게임 속 세계관을 활용한 만화, 소설,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로 무한 확장 중이라고 밝혔다.
 

이 시장은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 수출액의 무려 64%를 차지하는 것이 ‘게임’이다. 새로 둥지를 틀게 된 광교에서 게임산업이 활짝 꽃피게 될 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잘 오셨다면서, 수원은 지금 ‘첨단과학연구도시’로의 비상을 착착 준비 중이다. 수원의 품에서 다 함께 날아오르실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돕겠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