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과천시,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 업소 모집

LOCAL NEWS / 임윤수 기자 / 2023-07-28 01:05:17
식중독 발생 예방, 집단급식소와 일반‧휴게음식점의 자율 위생관리 수준 향상 도모

사진/과천_어린이급식소 식중독 위생 점검 모습(사진제공=과천시)

 

과천시는 집단급식소와 일반‧휴게음식점의 자율 위생관리 수준 향상 및 식중독 예방 관리를 위해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 업소’를 모집한다.
 

과천시 식중독 예방진단 컨설팅을 이용하면, 각 급식소 및 음식점의 식재료 검수와 보관, 조리, 배식 등 단계별 위생관리 상태에 대한 점검과 오염 가능성에 대한 진단 서비스, 현장 실정을 고려한 실질적 보완 해법을 제시받을 수 있다.
 

또한, 식중독 예방과 관련하여 조리시설 위생관리 방법과 식재료 및 음식물 보관 온도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이뤄진다. 컨설팅 이후에는 개선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도 함께 진행되어 각 급식소와 음식점의 위생관리 역량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과천시 관계자는 “컨설팅을 통해 식중독을 사전에 예방하여 시민이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 관내 업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컨설팅을 원하는 급식소와 음식점은 과천시청 자원위생과(02-3677-2233)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