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메르세데스cc 전경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휴양과 관광, 골프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필리핀의 대표 휴양지 세부, 건기와 우기가 명확히 구분되지 않아 언제가도 마음 편히 여행과 골프를 즐길 수 있어 여행객과 골퍼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수많은 여행객들이 세부를 찾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특히 골퍼들이 많이 찾는 이유는 보고만 있어도 속 까지 뻥 뚫리는 넓은 바다와 그 안에서 즐기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어서가 아닐까. 그리고 짧은 비행시간, 저렴한 골프비용, 저렴한 물가, 맛있는 먹 거리까지 갖추고 있어 부담 없이 즐거운 휴양과 골프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에는 이국적인 아름다운 에메랄드 빛 바다가 눈앞에 펼쳐지는 필드에서 시원한 여름철 여행의 기분을 살리면서 저렴한 가격에 라운딩을 즐길 수 있어 더욱 많은 골퍼들이 선호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세부섬은 마닐라 동남쪽으로 560km 지점의 비사야섬들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길이가 300km, 인구가 약 250만명에 이르는 필리핀 제2의 도시가 있는 섬이다. 세부는 최고의 도시라는 의미의 '퀸시티'라 불리고, 남국의 '여왕도시'라고도 불리 우는데 눈앞에서 펼쳐지는 에메랄드 빛 바다와 남국의 야자수가 어우러진 매우 아름다운 자연을 가진 휴양지이기 때문이다.
세부는 연평균 기온이 27~31도로 국내 여름보다 습도가 높지 않고 온화한 온도의 열대 기후를 선사해 골프, 수상스포츠 등 레저를 즐기기에 최적의 여행지다.
사진/ 메르세데스cc 골든빌리지 전경
특히 동남아에서 가장 오래된 골프리조트 '메르세데스cc 골든빌리지(Mercedes Golden Village)'는 이처럼 아름다운 세부의 이국적인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어 휴가철 멋진 추억 만들기에 안성맞춤이다.
'메르세데스cc'는 인천 국제공항에서 세부 막탄국제공항에 도착해 세부섬 북단 100km 지점, 청정마을 보고시티(Bogo city)에 위치해 있고, 공항에서 부터 차량 이동시 약 2시간가량이 소요된다.
'메르세데스cc'는 18홀 기준으로 에메랄드 빛 바다와 남국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열대림이 코스를 둘러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특히 이곳은 바람이 시원하며 스콜이 자주 있어 너무 무덥지 않아 골퍼들에겐 최적의 환경에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페어웨이 그린 관리상태도 좋고, 전동카트를 페어웨이로 진입해 플레이 할 수 있어 지치지 않아 무제한 골프를 칠 수 있다. 골프비용은 빌라 회원부터 비회원까지 적용돼 원화 기준으로 3만~8만원까지 다양하다.
이재혁 메르세데스cc 대표이사는 ‘메르세데스cc 골든빌리지’에서는 가정의 아늑함과 호텔의 안락함을 고루 갖춘 침실과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휴식공간, 골프 외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수영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언제든지 맛사지 서비스 이용까지 가능해 휴식은 물론 사계절 여행에 가장 이상적인 곳이라면서 지내는 동안 편리함을 추구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필드의 상태도 라운딩의 최고수준으로 관리를 함으로써 최적의 환경에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카트 전경 사진
박복찬 카트사업부 대표이사도 해가 갈수록 노후의 건강한 생활과 휴식을 위해 메르세데스cc를 찾는 국내의 골프 여행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면서, 메르세데스cc는 최적의 라운딩을 위해 골프장 수리와 새롭게 부대시설 교체를 위해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 일환으로 금년 들어서는 최신식 카트 4인용 40대, 2인용 20대 총 60대를 새롭게 구입해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4명의 직원들을 배치해 신속하게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매년 여름철이면 휴가차 메르세데스cc를 찾아 라운딩을 즐긴다는 배성한 고객도, 올해는 필드의 관리상태도 라운딩 하기에 너무 좋고, 카트도 새로 구입해 승차감이 너무 좋아 피로가 반감된 듯해 몸이 한결 편하다고 말했다. 또한 음식도 여행객을 위해 한식 부페가 조, 중, 석식으로 정갈하게 제공되고 있어 국내 클럽하우스에 못지않은 식사로 불편함이 없다고 전했다.
'메르세데스cc' 관계자는 국내에서 오시는 여행객들이 필리핀의 치안문제가 걱정이 가장 많은 것 같다면서, 이곳은 세부 시내와 2시간가량 떨어져 있고 골프텔에서 숙식하며 라운딩을 즐기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국인이 운영하기 때문에 언어소통의 걱정도 없어 생활하기 아주 편하다고 말했다.
'메르세데스cc'는 매일 골프라운딩 이외에도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해 필요한 업무와 하루의 피로를 풀 수 있다. 특히 여성들이 좋아하는 발마사지 포함 전신마사지를 1시간에 500페소(원화 기준 약 1만원)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리조트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보고 시내로 가면 재래시장, 맥도날드, 피자집, 24시바베큐타운, 디스코텍, 메트로, 가이사노 등의 대형쇼핑몰과 프린스 창고형 슈퍼마켓이 있다.
특히 세부시내까지는 1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아얄라몰과 SM백화점 등의 쇼핑몰은 물론 산토니뇨 교회, 마젤란 십자가, 산페드로 요새 등 세부 주요 관광지를 들러볼 수 있다. 이외에도 호핑투어와 쇼핑, 온천 등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한편 '메르세데스cc 골든빌리지'에서는 여행객들을 위해 시내 투어시 차량대여 서비스를 운영중에 있어 필요시 이용하면 된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