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의정부시는 의정부시 주요 정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책혁신플랫폼을 만들고 실행중심의 정책워킹그룹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책워킹그룹은 해당 분야의 민간 전문가가 각 그룹의 좌장을 맡고 관련 부서들과 민간분야 종사자, 관계자 등이 참여해 민·관·학이 협치하는 정책 거버넌스이다. 각 주제의 상황에 맞게 6~15주간 진행되며
주제토론, 자료조사, 현장답사, 사례방문, 실행계획 수립 등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동안 관례적으로 진행해왔던 자문회의와 연구용역이 갖고 있던 한계점들을 보완해서 현장성과 실행성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워킹그룹 활동을 통해 실행가능한 미션이 설정되면 담당부서는 정책을 실행하고 그에 대한 피드백과 수정·보완 작업을 거쳐 정책들의 완성도를 하나씩 높여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워킹그룹은 ▲시민대학플랫폼 구축 ▲장암수목원 조성 ▲아이돌봄 통합플랫폼 구축 ▲자일동 생태마을 조성 ▲자원회수시설 현대화 사업 ▲조직문화 및 일하는 방식 개선 ▲기업유치 ▲시민레저스포츠타운 조성 ▲캠프 레드클라우드 ▲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 사업 ▲하천 디자인 등 11개의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김 시장은 향후 담당 부서에서 자체적으로 워킹그룹을 운영해서 지속적으로 유의미한 성과들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능동적이고 문제해결 지향의 조직문화를 확산시키겠다며,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