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존경하고 사랑하는 연천 군민 여러분!
희망찬 병오년(丙午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붉은 말의 힘찬 기운이 우리 모두에게 도약과 번영의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하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 그리고 소망의 결실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아울러, ‘신뢰받고 존중하는 연천군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한 해 동안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으로 의정발전의 동반자가 되어주신 군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돌아보면 지난 2025년은 계엄령과 탄핵, 조기대선, 이상기후 등 으로 전국적으로 사회 정치적 변화와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된 한 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연천군 의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군의 미래 발전을 위해 중요한 결정을 내린 한 해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신서면 대광리에 경기도 의정연수원 유치,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선정, 경기도 그린 바이오사업 북부 육성지구 공식지정 등 우리 지역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습니다.
하지만 우리 연천군은 여전히 고령화 문제, 일자리 부족, 생활인프라개선, 그리고 교육 환경 개선 등 해결해야 할 과제도 많이 남아 있습니다. 이에 연천군의회는 더욱 군민의 생활현장 속으로 직접 들어가는 의정, 문제 해결 중심의 실천하는 의정을 최우선으로 삼겠습니다. 또한 기후 변화와 자연재해에 대한 대비, 환경보호와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 정책에도 더욱 책임 있게 임하겠습니다.
군민여러분!
2026년, 우리 연천군의회는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포용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의정활동으로 군정이 올바를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견제와 협력의 역할을 더욱 성실히 수행하겠으며, ’신뢰받고 존중하는 연천군의회‘를 위해 다음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첫째, 지속 가능한 농촌 경제와 일자리 기반 확대입니다.
연천의 생명인 농업을 지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스마트 농업확대, 로컬푸드 순환경제 구축, 청년 농업인 지원을 강화하여 농업을 경쟁력 있는 지역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습니다.
둘째, 평화·관광·생태 자원을 활용한 지역 미래산업 육성입니다.
한탄강과 임진강,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우리 연천의 자연을 사계절 관광·문화 콘텐츠와 연계하여 지역경제의 활력으로 만들겠습니다. 연천을 세계적인 생태·평화 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기반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군민의 일상 안전과 삶의 질 향상입니다.
군사도시의 특수성을 반영한 안전망 구축, 생활기반 SOC 확충, 취약계층·어르신·청년·장병 복지 향상을 위해 세밀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넷째, 군민과 함께하는 투명한 의회입니다.
예산과 행정에 대한 견제와 균형을 강화하되, 정쟁이 아닌 협력과 책임 의정을 통해 군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반드시 만들어가겠습니다. 군민 참여 채널을 넓히고, 정책 검증과 평가를 강화하여 군정의 모든 과정에 군민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연천 군민 여러분!
연천군의회는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존재이며, 군민과 함께 의정을 만드는 동반자입니다. 2026년에도 군민 여러분의 의견을 더욱 가까이에서 듣고, 그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2026년 병오년 붉은 말처럼 힘차고 담대하게 군민과 함께 더 큰 연천의 미래로 도약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복이 가득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6. 1. 1.
연천군의회의장김 미 경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