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김경희 이천시장은 8월 29일 소통큰마당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2022 이천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간담회」에 교육발전을 위해 참석했다.
민선8기 교육정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이천시 초·중·고 학교 운영위원장 협의회(협의회장 김종필)가 주최하였으며, 관내 초중고 학교운영위원장 30여명이 함께 참석해 각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교육 현안에 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천의 미래는 교육에 있음을 강조하면서, 아이들을 위한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하여 교내외 환경개선으로 무엇보다 가장 안전한 학교, 차별없는 행복한 교육도시를 만들자고, 금번 간담회를 통해 이천시장과 각 학교운영위원장은 함께 뜻을 모았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8월 29일 관내에 있는 각 학교 운영위원장님들과 이천시의 교육 발전을 위한 건의 사항들을 토의했다. 미래 교육을 위해 애써주시는 각 학교 위원장님들과 함께 교육에 대한 고견을 듣고, 각 학교 현안을 해결하고자 간담회를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천시의 미래는 ‘교육’에 있다. 간담회를 통해, 이천시 학생들의 미래 교육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라며, 위원장님들과 함께 생동감과 현실적인 소식을 통해 이천시 학생들이 더 크게, 더 높이 꿈꿀 수 있는 안전한 학교, 차별 없는 행복한 교육도시를 만들어 보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시장은 “공교육과 미래형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을 강화 지원해 나감으로써 이천을 떠나지 않는 교육여건 좋은 도시, 행복한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