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정] 제19회 홍천군 이장가족 화합의 한마당 행사 개최 外

LOCAL NEWS / 전명근 기자 / 2018-10-11 23:34:10

사진 / 홍천군청

 

[홍천=한국내츄럴타임즈] 전명근 기자= # 제19회 홍천군 이장가족 화합의 한마당 행사 개최

 

제19회 홍천군 이장가족 화합의 한마당 행사가 10월 12일 오전 10시부터 북방공설운동장에서 열린다.

 

홍천군 이장연합회(회장, 이건록)는 마을대표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행정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이장 업무를 수행하며 지역발전과 주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이장들과 그 가족들을 격려하고 결속과 화합을 다지고자 관내 기관단체장을 초청한 가운데 10개 읍면 198개리 이장과 그 가족 등 800여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화합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각 읍면별로 4개팀을 구성하여 이장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하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명랑운동회와 노래자랑이 열릴 예정이다. 팀 구성은 읍면단위로 홍천읍의 늘푸름팀, 화촌면ㆍ서석면ㆍ서면이 함께하는 잣나무팀, 북방면ㆍ내촌면ㆍ내면이 함께하는 찰옥수수팀, 두촌면ㆍ남면ㆍ동면이 함께하는 인삼팀 등 홍천 명품의 이름으로 4팀을 구성하였다.

 

한편 이건록 홍천군 이장연합회장은 “평소 지역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마을의 궂은 일을 마다하지 않는 이장님과 그 가족분들이 모처럼 한데 모여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홍천군 10개 읍면이 더욱 화합 및 단결하여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 홍천군 어린이 급식관리지원센터, ‘고루고루 냠냠, 도자기 식판 만들기’학부모 참여교육 실시

 

홍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홍천센터)에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학부모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10월 13일에 ‘고루고루 냠냠 도자기 식판 만들기’ 라는 주제로 학부모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홍천센터는 2014년 6월 개소 이후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소규모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 안전성 확보와 올바른 식습관 형성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이번 학부모 참여교육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도자기 식판과 컵을 만들며 골고루 먹는 식습관 기르기, 편식을 바꾸는 건강한 레시피 등을 배우게 된다.

 

10월 19일에는 학부모가 보육시설 현장의 위생 상태 와 염도 체크 등 급식관리 활동에 함께 참여하는 참관수업을 실시하여 어린이 급식 안전관리에 동참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홍천군 관계자는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여 만든 식판을 사용해 식사를 하면 즐거운 식사 경험을 통해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형성시킬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과 참관 모니터링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영유아 영양관리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 면사무소 최신형 휠체어 비치

 

홍천군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및 장애인이 관공서를 보다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각 면사무소에 휠체어를 비치했다고 밝혔다.

 

노인인구가 많은 지역의 특성 상 민원신청을 위해 면사무소를 방문하고 싶어도 몸이 불편하여 이동이 곤란하였던 어르신들이 많았는데 앞으로는 직원의 도움으로 편안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

 

군은 지난해 취약계층을 위한 보청기와 점자민원안내책자 등을 비치하는데 이어, 올해 휠체어가 없었던 화촌면사무소 등 8개 면사무소에 추가로 구입하여 비치함으로써 군청을 비롯한 관내 모든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는 거동불편 민원인들이 자유롭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편의용품을 꾸준히 확충해 왔다.

 

심금화 종합민원과장은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공공기관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사회적 약자를 위한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natimes@naver.com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명근 기자 전명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