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시민과 함께하면 실패하지 않는다”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6-02-08 23:55:23
출판기념회 성료
▲ 박승원 광명시장이 출판기념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출처=박승원 페이스북)

 

 

[광명=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박승원 광명시장이 자신의 저서 <시민과 함께하면 실패하지 않는다> 출판기념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와 관련해 박승원 시장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면 실패하지 않는다’ 출판기념회를 잘 마쳤다”고 전했다.

 

박 시장은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모든 권력은 시민으로부터 나온다는 헌법 정신을 바탕으로 유능한 시민주권정부를 만들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이 책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축하해 주셨다. 오랜 시간 광명을 위해, 광명을 지켜오신 시민들께 먼저 감사드린다. 곳곳에서, 삶의 현장에서, 아이들을 가르키는 보육 현장에서, 교육현장에서, 택시와 버스 등 시민의 발이 되어 일하는 현장에서, 어르신을 돌보시는 돌봄 현장에서, 일자리 현장에서 축하하러 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 국회의원이신 임오경, 김남희 의원과 김동연 도지사, 추미애 국회의원, 김승원 경기도당 위원장을 비롯한 강득구 최고위원. 이인영, 김현, 권칠승, 박상혁, 박희승, 김영환, 양문석, 염태영 국회의원이 바쁘신 가운데 오셔서 축사를 해 주셨고, 김보라 안성시장, 김경일파주시장, 안민석 전 국회의원, 양기대 전 의원, 강신성 전 위원장과 지역정치의 성공 모델로 많은 힘을 모아 주신 백재현 전 국회의원도 축하의 말씀을 나눠 주셨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방자치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은 이 책을 한번 보셨으면 하는 바램이다. 시민주권, 평생학습, 탄소중립. 자원순환, 사회연대경제, 정원도시, 기본사회에 대한 지방정부의 역할에 대해 가볍게 다뤘다”며 “도시의 성장과 시민의 성장은 같아야 한다. 그래야 균형적 삶을 이룰 수 있다. 광명은 끊임없이 그 길을 지향할 것이다.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locallifr@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