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권역별 설명회 개최

LOCAL NEWS / 유해녕 기자 / 2019-07-11 14:21:24
취업성공사례 등 중학교 진로진학 지도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전남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권역별 설명회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8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전남을 4개 권역으로 나눠 중학교 교감, 진로진학상담교사, 3학년 담임교사 등 800여 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진로진학 지도를 위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설명회를 갖는다.

이번 설명회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중학생들의 진로선택을 도와주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8일과 9일에 이어 11일 여수, 18일 보성에서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꿈과 비전을 제시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정부 지원 정보 등을 제공한다. 또, 공기업, 금융권에 합격한 학생들과 공무원, 금융권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 영농 창업한 졸업생 등의 취·창업 성공사례가 소개된다.또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교 담당자와 2020년도 신입생 모집요강에 대해 직접상담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목포와 나주 설명회에 참석한 중학교 교원들은 “특성화고에 대한 궁금증, 다양한 교육과정,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다양한 혜택들과 정부 정책방향에 대해 알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같이 하면서 학생들의 꿈과 성공을 위해 화려하게 비상하는 고등학교가 특성화고등학교이다.”고 공감을 표시했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특성화고/마이스터고에서는 보다 나은 취업을 위해 취업역량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 지원으로 고졸 취업문화가 잘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해녕 기자 유해녕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