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영상 만들기’누구나 할 수 있어요

LOCAL NEWS / 한석훈 기자 / 2019-07-11 16:41:19
창원시, ㈜공공미디어단잠과 연계,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제작교육 호응 높아


‘동영상 제작 결과 발표회’ 모습


창원시는 11일 여성회관 창원관에서 ‘스마트폰 사진촬영 및 영상제작, 시간수집가과정’ 마무리 활동으로 ‘우리 수업을 소개한다’라는 주제로 ‘동영상 제작 결과 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11일에서 7월 11일까지 매주 화·목 총 10회에 걸쳐 ㈜공공미디어단잠과 연계해 진행하였으며, 여성 결혼이민자 및 일반시민 14명이 참석해 사진의 기본 및 다양한 촬영 기능 익히기, 야외 사진 및 인물사진 촬영실습, 어플을 활용한 영상편집방법 실습, 블루스크린을 활용한 영상합성법을 배움으로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높이고 ‘창원시를 소개 한다.’ 등의 주제로 그룹별 영상제작 실습을 통해 다문화·비다문화 가족의 교류활성화 및 사회통합의 장이 되어 더 유익한 시간이 됐다.

한 교육생은 “자녀 돌잔치 때 동영상을 혼자 만들려고 시도했지만 어려워 업체에 맡겼는데, 이번교육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쉽고 재미있게 영상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그룹별 영상제작을 통해 참가자들과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들이 즐겁고 유익했다.” 며 소감을 나누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석훈 기자 한석훈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