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특성화고교 졸업자 취업을 위한 관내 기업과 업무협약식

LOCAL NEWS / 이명수 기자 / 2019-07-15 16:38:14
김천생명과학고, ㈜대정, 롯데푸드, 김천시취업지원센터


김천생명과학고, ㈜대정, 롯데푸드, 김천시취업지원센터


김천시는 15일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관내 특성화고교인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의 청년층 실업예방과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기 위해‘특성화고교 졸업자 취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대정, 롯데푸드 김천공장, 김천시취업지원센터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체결했다.

이에 따라 김천시-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대정, 롯데푸드 김천공장⇔김천시취업지원센터 간식품 가공 분야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날 업무 협약의 주요내용은 김천시와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의 졸업자의 안정적인 취업에 적극 노력, ㈜대정, 롯데푸드 김천공장은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재학생들의 기업 현장 실습 지원, 김천시취업지원센터의 일자리 정보공유, 중소기업의 인력 미스매치 해소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와 지역의 우수기업인 ㈜대정, 롯데푸드김천공장간 취업난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학교에서 인성과 기술을 겸비한 우수한 학생들이 관내 우수기업에 취업해 청년의 관외 유출을 막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