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 개방 진로직업 체험의 날 운영

LOCAL NEWS / 이현진 기자 / 2019-07-17 13:26:35
교육공무원 꿈나무, 남부 관내 중학생 30명 참가


교육공무원 꿈나무, 남부 관내 중학생 30명 참가


인천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에 남부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남부교육지원청 개방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남부교육지원청은 교사, 교수 및 공무원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을 개방해 미래의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체험을 날을 5년째 실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교육장과의 간담회, 교육지원청의 각 과 체험, 공무원 멘토와의 대화, 소감 나누기 등의 1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명예공무원증을 패용하고 교육지원청 각 과의 업무를 파악하고 궁금증을 해결했다. 또한 담당 멘토와 함께 자신의 소질과 능력에 맞는 진로 선택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교사를 꿈꾸는 인성여중의 한 학생은 “교육지원청에서 어떤 일들을 하고 학교를 어떻게 도와주는지를 새롭게 알게 되었고, 내 꿈을 이루기 위해 해야 할 일을 깨닫는 소중한 체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류석형 교육장은 “오늘의 만남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삶의 역량’이 한층 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우리 남부 학생들의 진로교육을 위해 늘 고민하고 아낌없이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현진 기자 이현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