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농기계 임대사업‘매우 우수’평가

LOCAL NEWS / 이명수 기자 / 2019-07-17 13:24:57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기계임대사업 평가결과 보고서


청주시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8년 농기계 임대사업 평가 및 컨설팅 연구 용역 결과 종합평가에서‘매우 우수’등급을 받았다.

이번 용역보고서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고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서 실시한 사업으로 농기계 임대사업의 사업수행평가, 임대사업예산의 효율적 집행, 건전한 경영지원에 필요한 방안 제시를 위해 전국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세부지표에서 청주시는 ▷파종·이식·수확기 기종 구성비율, ▷임대농기계 정책 적합 이용율, ▷ 전문인력 질적평가, ▷심의위원회 적절성 분야에서‘매우 우수’등급을 받았고, ▷밭농사용 농기계 대당 이용실적, ▷수요자 만족도 등 8개 분야에서‘우수’등급을 받았다.

반면에 ▷여성친화형 농기계 구성비율과 ▷여성농업인 이용비율 분야에서 ‘매우 미흡’평가를 받아 향후 청주시가 개선해야할 과제로 남았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시군별 임대농기계 구입 예산을 차등 지원을 해왔으며, 앞으로 청주시는 국비 확보에 인센티브를 받을것으로 예상된다.

센터 관계자는“임대사업 이용에 대한 편리성과 만족도에 농업인들의 응답이 높은 점수가 나와 다행”이라며,“이번 보고서 결과를 바탕으로 미흡한 분야는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해서 임대사업소 운영 전반에 효율성을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