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암도서관, 2019년 여름방학 독서프로그램 운영

LOCAL NEWS / 이명수 기자 / 2019-07-19 15:05:11
여름독서캠프 ‘도서관에서 하룻밤’& 여름독서교실 ‘미래를 밝히는 과학기술’


칠암도서관, 2019년 여름방학 독서프로그램 운영 안내문


칠암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독서캠프 ‘도서관에서 하룻밤’, 여름독서교실 ‘미래를 밝히는 과학기술’을 운영한다.

먼저 여름독서캠프 ‘도서관에서 하룻밤’은 8월 9일부터 10일까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어린이들에게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도서관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고자 아동극 전문가와 함께하는 ‘연극체험교실’, 아픈 지구를 이해해보는 ‘환경을 생각해봐요’ 등 여러 가지 활동을 준비했다.

여름독서교실 ‘미래를 밝히는 과학기술’은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8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운영한다. 생활 속 밀접하게 관련된 과학기술에 대해 알아보며, 과학기술이 인류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과학기술의 양면성을 생각해보는 ‘과학기술의 두 얼굴’, 과거의 기술을 알아보는 ‘선조들의 과학기술’, 기술의 발전으로 오염된 환경을 생각해보는 ‘책으로 과학 뒤짚기’ 등 여러 가지 활동을 준비했다. 특히 3일차에는 ‘3D펜 교실’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알아보며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도서관에서 하룻밤’은 22일 오전 10시부터 1층 어린이실 방문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미래를 밝히는 과학기술’은 7월 24일 오전 10시부터 방문 또는 전화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