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난타자조모임’ 단체 기념촬영 모습
인천동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HYO, 세대공감을 바탕으로 건강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취약·위기가족 부모와 학령기 자녀를 대상으로 부모교육 및 진로교육으로 가족 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소통하기 위해서 매월 1회 즐기GO 배우GO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20일에는 취약·위기가족 부모와 학령기 자녀 10가정을 대상으로 부모님들은 진로코칭 부모교육을 통해 자녀에 맞는 학습지도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자녀들은 과학수업으로 미니 탈수기를 만드는 실험을 통해 창의력 향상 및 과학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결혼이민자들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정서적 지지와 구성원들 간 유대감을 증진 및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건강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매월 1회 동구 아뜨렛길에서 난타자조모임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태국 국가의 날을 맞이해 다문화 난타 자조모임 ‘락락’에서는 계양구다문화가족센터에서 전통 태국의상 쓰오를 입고 태국나라 노래‘푸싸우카러’와 ‘We’re all in this together’ 난타 공연을 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배영 센터장은 “앞으로도 동구 지역 내 가족을 대상으로 건강한 가정 만들기를 위해 더욱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