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대형폐기물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 처리

LOCAL NEWS / 한석훈 기자 / 2019-07-23 13:50:08
중구, 대형페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시범 시행


대형폐기물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 처리 안내문


인천 중구가 스마트폰 앱으로 간편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구는 대형폐기물을 기존 대형폐기물 처리 스티커 부착 방식과 더불어 홈페이지 및 스마트폰 어플로 배출할 수 있는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를 추가 운영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번 간편 배출 서비스는 ‘여기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카드 결제 및 계좌이체가 가능해 기존 지정판매소 방문 시보다 편리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도입되어 오는 8월 1일부터 연말까지 시범 운영한 후 내년 1월 1일부터 본격 운영된다.

또한, 무상수거 대상인 폐가전제품의 경우 ‘여기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접수가 가능하며 중고장터와 재활용 센터를 연계함으로써 자원 순환에 주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는 중구 홈페이지에서 ‘대형폐기물 처리’를 검색 후 연계된 링크를 클릭·접속하거나 https://yeogiro24.co.kr로 직접 접속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는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여기로’ 검색 후 다운로드해 폐기물 종류 및 배출날짜 등 배출 정보를 입력한 후 수수료를 납부하면 간편하게 대형폐기물을 배출할 수 있다.

홍인성 구청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판매소를 찾아 대형폐기물 처리 스티커를 직접 구매하던 기존 방식의 불편했던 부분을 개선해 주민 분들의 편의를 증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재활용 센터나 중고 장터를 연계함으로써 자원이 순환되는 과정에 직접 주민 분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한 것과 같이 앞으로 다양한 시책을 마련해 깨끗한 중구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이 서비스를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현수막, 리플릿 등을 제작해 공공기관 홍보, 통반장 회의, 아파트 엘리베이터와 SNS를 통해 배부·게시하는 등 홍보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석훈 기자 한석훈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