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꽃테마파크 달빛콘서트 개최
함안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9일 오후 7시 함안문화원 대강당에서 군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연꽃테마파크 달빛콘서트’를 개최했다.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 공동체문화 조성 및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 이번 달빛콘서트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 및 단체가 주축이 되고 함안축산농협, 중앙약국 등 지역사회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지역민들이 자발적으로 콘서트를 준비했다.
이날 콘서트는 두드림 난타동아리의 퓨전난타곡 공연을 시작으로 마산대 오카리나 동아리의 오카리나 연주, 추미향·김종만 씨의 라이브 통기타 연주, 필리핀 타그아라오팀의 댄스공연, 박창기 씨의 색소폰 연주 등의 순으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번 달빛콘서트에 참여한 한 주민은 “자신이 사랑하는 문화활동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나누게 되어 너무 행복했고, 내년에도 내 후년에도 이러한 자리가 계속 마련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제1회 연꽃테마파크 달빛콘서트’를 주최한 군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역민이 주축이 되어 만들어 가는 콘서트를 준비하면서 지역민의 역동이 대단함을 다시 느끼게 됐다”며 “진행에 있어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 지역민의 욕구가 충분히 반영되는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나아가 군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지역민이 만들어 가는 지역사회 공동체문화 조성으로 지역민간 유대감 증진 및 다양한 가족의 건강성 유지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