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보건소, 생활폐기물에너지화시설 홍보관 견학

LOCAL NEWS / 이명수 기자 / 2019-07-23 16:41:21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한마음 자원봉사단’ 올바른 쓰레기 배출에 앞장서다


남구보건소, 생활폐기물에너지화시설 홍보관 견학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23일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과 각 팀 담당자 등 40명을 대상으로 포항시 생활폐기물에너지화시설 홍보관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남구보건소 인근에 위치한 SRF 시설을 방문해 홍보 영상 관람 및 해석을 통해 SRF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이루고 현장 방문을 통해 가연성·불연성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법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생활폐기물에너지화시설은 국내 생활폐기물의 특성을 분석하고 국내에 도입된 설비의 문제점을 개선한 유럽의 선진기술을 도입한 최신 설비이며, 가연성 생활폐기물을 선별·압축 후 고체 연료화해 에너지를 생산하는 시설이다.

시설 관계자는 SRF 연료로 쓰이는 가연성 쓰레기와 매립하는 불연성 쓰레기, 재활용 쓰레기의 올바른 분리배출이 무엇보다 강조했다.

이번 견학에 참여한 자원봉사단은 현장 견학을 통해 “생활쓰레기 줄이기와 바른 배출의 중요성을 느꼈고, 이웃 주민들에게 생활쓰레기 바른 배출 홍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견학을 인솔한 고원수 포항시 남구보건소장은 “남구보건소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한마음 자원봉사단’이 건강실천 리더로서 평소 적극 활동 중인 만큼 쓰레기 바른 배출 실천 리더로서도 앞장 서 줄 것을 당부드리며, 시민들의 SRF 시설에 대한 홍보에 보건의료 인력이 더욱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명수 기자 이명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