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화정영어마을, 찾아가는 원어민 수업 ‘Hi English 프로그램’ 성료

LOCAL NEWS / 한석훈 기자 / 2019-07-24 09:13:44
중·고등학교 8개교 진행…학생·교사들 큰 호응


안산화정영어마을 찾아가는 원어민 수업 성료


안산시가 설립한 안산화정영어마을은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를 끝으로 안산시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Hi English 프로그램’ 1학기 수업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4일 밝혔다.

학생들의 영어교육 기회 학대 등을 위해 원어민 교사가 학교를 방문하는 수업은 올 3월26일 반월중학교를 시작으로 안산시 총 8개 학교에서 이뤄졌다.

원어민 교사는 각 학교를 방문해 학생들과 만나 영어권 국가의 교육제도와 문화적 차이 등에 대해 가르치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영어학습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안산시 청소년들이 미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취지다.

교육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통한 스피킹연습과 문화·학교생활 탐구로 이뤄졌다. 그 결과 지난해 수업을 받은 8개 학교 222명의 학생의 평균 만족도는 89.8%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안산화정영어마을 관계자는 “정규 프로그램으로 2년 동안 운영하며 많은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호응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안산시 청소년들이 영어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20년 Hi English 프로그램 신청 및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안산화정영어마을로 문의하면 된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석훈 기자 한석훈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