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보건의료 중기 발전방안 최종보고회 개최

LOCAL NEWS / 김보경 기자 / 2019-07-24 10:48:31
‘누구나 함께 누리는 건강하고 행복한 충북’을 위한 공공의료 마스터 플랜제시


충청북도


충청북도는 24일 충북연구원에서 ‘누구나 함께 누리는 건강하고 행복한 충북’을 비전으로 ‘충청북도 공공보건의료 중기 발전방안’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 했다.

이번에 보고된 발전방안은 충청북도 필수보건의료 지표 및 공공보건의료 현황과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 지역 간 건강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공공보건의료 정책사업 추진전략을 담았다.

지난 5월 중간보고회에 나온 관계자의 의견과 그동안 진행한 전문가 인터뷰, 설문조사 등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여러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했다.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도의회 및 14개 시군보건소, 의료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들은 충북의 건강수준 향상과 건강격차 해소를 위한 종합적인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연구진은 최종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반영해 충청북도의 현실에 맞는 공공의료 전략방향을 수립할 예정이다.

김용호 도 보건정책과장은“이번 연구 완료 후 연구내용을 바탕으로 충청북도의 공공보건의료 체계 정립 및 활성화를 통해 ‘누구나 함께 누리는 건강하고 행복한 충북’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보경 기자 김보경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