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화성 송산 포도는 전국 최고의 포도...바닷바람 맞아 새콤달콤하고 당도 매우 높아”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3-09-04 00:00:40
'1,477개 농가에서 약 2000억 원에 달하는 포도를 생산, 판매...올해도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화성 송산 포도 축제 개최’

사진출처=정명근 페이스북.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송산 포도는 전국 최고의 포도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정명근 화성시장은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바야흐로 포도의 계절이다. 올해도 낙조가 아름다운 궁평항에서 화성 송산 포도 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 화성시의 대표 특산품인 송산 포도는 서해안의 바닷바람을 맞아 알이 굵고, 새콤달콤하여 당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이라며, 현재 화성시에는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1,477개 농가에서 약 2000억 원에 달하는 포도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화성시는 지속적으로 포도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농어민 기본소득' 정책을 포함하여 지역 농특산물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 시장은 이어 앞으로도 포도 농가는 화성시를 믿고 서로 협력하여 화성 송산 포도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에서 제일 맛있고 최고 품질의 포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