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LC-이낙연,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정책공약 이행협약’ 체결

LIFE STORY / 송준형 기자 / 2021-09-03 00:39:26
염태영 상임대표 “노력하신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

▲ 사진출처=염태영 페이스북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전국 자치분권 민주지도자회의(KDLC)’가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정책공약 이행협약2, 체결했다.

 

KDLC 상임대표인 염태영 수원시장은 2,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낙연 후보는 현재의 지방자치는 김대중 전 대통령이 목숨을 걸고 얻어낸 것으로 민주당이 만든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해 32년 만에 지방자치법을 전면 개정해서 상당한 진전을 이뤘지만, 지방의회 권한 확보, 지방 의원 활동 보장 등 여러 과제가 남아있다라고 말했다이어 오늘(2) 협약한 재정 자율성 강화, 균형발전, 지방소멸 대응 등 10개 과제를 충실히 이행하겠다. 특히 지방자치의 내실화를 위해 지방분권형 개헌이 하루 빨리 추진되길 바란다라며, ‘KDLC와 지방자치단체 책임자, 국회의원 등 모두의 힘을 모아 노력하겠다라고 약속을 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낙연 후보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정부에서 국회와 중앙, 지방정부를 두루 경험하신 후보이다. 지방과 중앙의 고충 등을 종합적으로 살필 수 있을 것이다라며 또한 지난해 6, KDLC 재건총회에 참석하여 축화와 격려해주시는 등 풀뿌리 정치인들의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2) ‘자치분권 10대 공약 이행협약을 흔쾌히 받아주신 이낙연 후보께 감사드리며, 함께 참여해주신 설훈, 양기대, 이병훈, 홍성국, 오영환 국회의원께도 감사 인사드린다. 노력하신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