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파업 철회, 보건의료노조 여러분께 감사”

LIFE STORY / 송준형 기자 / 2021-09-03 00:41:17
“경기도에서부터 합의를 실천할 방안을 잘 찾아보겠다”

▲ 이재명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사진출처=경기도)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보건의료노조의 파업 철회에 대해 환영의 뜻과 함께 감사 인사를 전했다.

 

2, 이재명 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파업 철회, 보건의료노조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라는 글을 올랴 정부와 보건의료노조 사이 노정협의가 타결되었다. 코로나 팬데믹 극복, 최일선에서 헌신해온 보건의료노조의 대승적 결단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국민께 큰 기쁨이다. 국민 생명과 안전을 우선하는 공동체 정신을 보여주셨다. 이번 합의 정신이 바래지 않도록 저도 꼼꼼하게 챙겨보겠다교섭에서 양측은 공공의료 확충과 감염병 대응 체계 구축, 보건의료인력 확충 및 처우개선에 의미 있는 성과들을 도출했다고 한다. 마지막까지 쟁점이었던 전담병원 인력기준 마련과 생명안전수당 제도화, 전국 70여개 중진료권마다 1개 이상 책임의료기관 마련, 간호사 1인당 환자 수 법제화, 교육 전담 간호사 확대, 야간 간호료 확대 등도 신속히 이행되도록 힘을 모아야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경기도에서부터 합의를 실천할 방안을 잘 찾아보겠다장기간 코로나 방역 현장에서 일하시는 보건의료인들의 노고를 국민께서도 잘 아신다. 땀과 헌신에 희생만 강요할 수는 없다. 현장의 지혜를 반영한 방안들을 계속해서 마련해야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민 생명과 안전보다 앞서는 가치는 없다. 보건노조와 정부의 국민을 우선한 합의정신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