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와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참석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1-04-22 01:05:58

 

사진=서철모 화성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서철모 화성시장은 21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와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에 참석해 권역별 시도 네트워크 지원사업 및 공동행사 추진, 연구모임 등에 대해 논의하고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기반 조성, 미래교육 3.0 추진을 위한 협력을 더욱 공고히 했다고 밝혔다. 

 

서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회와 사람을 제대로 알기 위한 공부는 다양한 관점과 지식을 필요로 하는데, 평생학습이 그런 기회와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협의회에서는 이를 적극 활용하고 권장하고 있다며, 평생학습을 통한 앎을 통해 살아가는 힘과 즐거움을 얻고, 학습을 계기로 형성되는 인간관계 속에서 우리의 삶은 더욱 건강하고 풍요로워지리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삶 자체가 공부’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공부는 살아가는 터전을 알아가고, 사회에 대한 인식을 키우며 자신을 가꾸는 일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공부는 머리에서 시작하지만 가슴으로 포용하고 실천으로 연결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서 시장은 “공부는 고생 그 자체입니다. 고생하면 세상을 잘 알게 됩니다. 철도 듭니다. 이처럼 고행이 공부가 되기도 하고, 방황과 고뇌가 성찰과 각성이 되기도 합니다. 공부 아닌 것이 없고 공부하지 않는 생명은 없습니다.” <신영복 교수님의 『담론』에서 발췌>

 

natimes@naver.com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