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일상과 가까운 이야기들이 행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 계속 기록"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6-02-05 01:29:39
구미1동에서 새해인사회 진행
▲ 신상진 성남시장(가운데)이 구미1동 새해인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신상진 페이스북)

 

[성남=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신상진 성남시장은 4일, 구미1동에서 새해인사회를 진행했다.

 

이와 관련해 신상진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4일)은 구미1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신 시장은 "총 34번의 새해인사회 가운데 어느덧 21번째 일정이다. 앞으로도 17개 동의 주민 여러분을 차례로 찾아뵐 예정이다"라며 "현장에서 주민들께서 직접 말씀해 주신 내용들은 일상과 바로 맞닿아 있는 생활 불편과 안전에 관한 이야기들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행정복지센터 인근 주차 공간 부족, 보행 안전을 위한 횡단보도 설치 요청, 미금역 주변 노점상 문제, 골목길 사이 흡연으로 인한 생활 불편, 산책로 주변 전지 작업 필요 구간 등 구체적이고 즉각적인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이다"라며 "성남시는 전국에서 손꼽히는 규모의 기초자치단체이지만, 이런 생활 속 불편과 안전 문제는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하나씩 점검하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오늘 전달된 의견들은 소관 부서와 함께 현황을 확인하고 관련 절차에 따라 검토가 이루어질 예정이다"라며 "주민들의 일상과 가까운 이야기들이 행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계속 기록하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