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대한민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5-08-12 02:07:16
화성특례시-한국나노기술원, '첨단반도체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왼쪽)이 한국나노기술원과 '첨단반도체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정명근 페이스북)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화성특례시와 한국나노기술원은 11일, '첨단반도체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은 흐린 하늘 아래 제법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번 주 비가 내리고 나면, 길고 무더웠던 여름도 서서히 끝나갈 것 같다"며 "오늘은 우리 화성특례시의 3대 전략산업 중 하나인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해 한국나노기술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시는 반도체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자랑한다. 삼성전자를 비롯해, ASML 코리아, ASMK, 도쿄일렉트론 코리아 등 많은 협력업체들이 함께하며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심장 역할을 하고 있다"며 "반도체, 모빌리티, 바이오 제약 등 미래산업은 화성특례시의 가장 큰 성장 동력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고, 연구·인재·기술이 함께 어우러진 대한민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