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여름철 폭염 대비 강조…“시민 건강 관리 당부”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1-07-23 07:01:16
긴급 폭염대책회의 열어 폭염위기 상향 조정에 따른 대응 점검

▲ 서철모 화성시장. (사진제공=화성시)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서철모 화성시장이 여름철 폭염에 대비한 시민 건강 관리를 당부했다.

 

22, 서철모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긴급 폭염대책회의를 열어 폭염위기 상향 조정에 따른 대응을 점검했다고 알리며 중앙정부에서 오늘(20) 오전 10시를 기해 폭염 위기경보 수준을 주의단계에서 경계단계로 상향 조정함에 따라 전반적인 상황 점검을 위해 폭염대책회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대책회의를 통해 취약계층 보호, 건설현장 노동자 관리, ··수산업 피해 예방, 정전 대비, 도로·철도 기반시설 등 소관 분야별 폭염대책을 점검했다화성시 폭염 재난안전대책본부는 폭염경보가 3일 이상 지속될 경우 운영되며, 폭염경보를 1~3단계로 나누어 12개 분야의 부서로 협업체계를 갖췄다고 말했다.

 

이어 폭염이 지속될 경우 폭염 위기 '심각'단계 상향 조정,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 발령이 예고된 만큼 더욱 경각심을 가지고 분야별 선제적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특히 읍면동 중심으로 코로나19와 폭염으로 23중으로 어려움을 겪으실 어르신 등 사회적 약자 보호에 섬세하고 실질적인 지원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도 고온다습한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과 불쾌지수가 높아질 우려가 높은 만큼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각별한 주위와 건강관리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