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함께 실천하는 탄소중립! 냉온수기 OFF, 환경 ON 챌린지!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1-10-11 09:50:19

 

사진=곽상욱 오산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곽상욱 오산시장은 너와 내가 시작한 에너지 절약 챌린지, 전국민이 다함께 동참하면 이산화탄소 감소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10일, 곽상욱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는 세계적으로 기후위기를 겪고 있다. 그동안 우리가 생활 속에서 쉽고 편하게 사용한 에너지가 지금은 지구를 위협하고 있는 탄소배출의 주범이 되고 있다며 에너지 절약 동참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친환경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에너지를 아껴쓰는 것 또한 꼭 필요하다며,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에너지 절약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전기제품은 에너지 효율이 높은 1등급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면 전력소비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2. 사무실이나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전자기기는 대기전력을 최소화하여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자 전자타이머 콘센트 사용을 추천합니다.
 

아울러 곽 시장은 오산시의 오산천 한뼘정원처럼 탄소중립을 위해 한발 한발 내딛고 또 노력한다면, 우리가 실천하는 작은 행동이 아름다운 지구를 보호하는 큰 힘이 될거라며,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김보라안성시장님, 최병훈오산시 여성단체협의회장님, 김호영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님을 지목했다.
 

natimes@naver.com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