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의왕시, 아름채·사랑채노인복지관 '온택트 어버이날 행사' 진행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1-05-08 12:47:59

 

사진/ 노인복지관 어버이날 행사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제49회 어버이날을 맞아 아름채·사랑채노인복지관에서 ZOOM프로그램을 활용한 온택트 어버이날 행사 등을 준비해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만들었다. 

 

6일 아름채노인복지관, 7일 사랑채노인복지관에서 각각 진행한 어버이날 행사에는 김상돈 시장, 윤미경 시의회의장, 노인복지관 관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온라인을 통해 100명의 어르신들이 함께하며 어버이날을 축하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미덕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포토현수막 이벤트, 감사편지 낭독,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코로나로 함께 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랬으며, 몸은 떨어져 있지만 마음만은 다함께 하는 따뜻하고 의미 있는 내용의 프로그램들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사랑채노인복지관에서는 청기백기 게임 등 건강체험부스 운영과 하와이 가상여행을 체험할 수 있는‘건강드림투어’라는 색다른 이벤트를 진행하여 코로나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답답함을 덜어드릴 수 있었다. 

 

김상돈 시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뵙지 못해 매우 아쉬운 마음이 든다.”며“코로나 예방접종이 계획대로 진행중인 만큼 내년 어버이날에는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뵙고 인사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시에서는 어르신들이 풍요로운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고령친화도시 조성, 아름채 별관, 시니어클럽 건립 등 다양한 정책을 펼쳐 노인복지 분야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atimes@naver.com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