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장선 평택시장 “읍면동장 주민 추천제, 제도 보완 통해 전체 읍면동으로 확대 예정”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1-12-19 18:01:55
“신평동장·포승읍장·비전2동장·중앙동장, ‘읍면동장 주민 추천제’로 임명”

 

▲ 정장선 평택시장. (사진출처=정장선 페이스북)

 

[평택=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정장선 평택시장은 시범 실시 중인 ‘읍면동장 주민 추천제’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18일, 정장선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전에는 시장이 일방적으로 읍면동장을 보냈는데 주민께 선택권을 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다”며 “읍면동에서 주민대표들이 주민 추천제를 하겠다고 결정해 시에 통보하면 읍면동장 대상자들 중에서 신청을 한다”고 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주민 대표들에 의해 후보자 토론회 등을 거쳐 최종 주민 투표단 투표를 거쳐 과반수 이상 획득을 하면 읍면동장으로 임명이 되는 방식이다”라며 “이렇게 결정된 읍면동장은 1년반 임기가 보장되는 등 여러 인센티브가 주어진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신평동장이 선정돼 직무 수행 중이고, 포승읍장, 비전2동장, 중앙동장이 새롭게 선정됐다”고 전해며 “주민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 제도 보완을 통해 전체 읍면동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