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앞두고 공식 온라인 쇼핑몰 아워홈몰에서 ‘올겨울 김장준비 아워홈과 함께하세요~’ 기획전을 실시하고 김장김치 사전예약 주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특히 아워홈은 올해 김장 시즌을 맞아 지역색을 살린 ‘중부식 김치’와 ‘남도식 김치’ 두 가지를 특별 판매한다.
먼저 ‘중부식 김장김치’는 담백한 충청도 김치의 특징을 살렸다. 양념에 양파와 다시마 엑기스를 넣어 시원하고 깔끔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남도식 김장김치’는 깊고 진한 양념으로 유명한 전라도 김치를 떠올리면 된다. 젓갈의 진한 풍미가 두드러지며, 표고와 북어 엑기스가 첨가되어 더욱 풍부한 맛을 준다. 두 제품 모두 100%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했다.
아워홈의 중부식·남도식 김장김치 2종은 10kg 용량으로, 4만47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된다.
한편, 내 입맛에 맞게 김치를 담그면서도 1박 2일이 꼬박 걸리는 김장을 한 시간 만에 끝낼 수 있는 ‘스마트’한 방법도 있다.
아워홈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김장김치 KIT’는 절임배추와 김치양념으로 구성돼 버무리기만 하면 김장 초보도 맛있는 김치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여기에 굴이나 젓갈, 배 등 원하는 부재료를 양념에 첨가하면 나만의 개성이 담긴 DIY김치가 완성된다.
특히 절임배추는 단단하고 속이 꽉 찬 국내산 배추만을 엄선해, 청정해수로 만든 신안 천일염으로 16시간 이상 절여 가장 맛있는 염도를 맞췄다. 또한 철저하게 관리된 위생 시스템 하에서 3단계에 걸친 세척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더욱 안심할 수 있다.
아워홈 ‘김장김치KIT’는 절임배추 10kg과 중부식 김장김치 양념 5.5kg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6만2600원이다.
예약 주문은 내달 8일까지다. 11월 7일부터 12월 15일 중 원하는 날짜에 김치를 수령할 수 있다. 기획전을 통해 구매하면 배송비도 면제된다.
아워홈 관계자는 “아워홈은 20여 년간 축적된 김치 제조 노하우를 보유했으며 모든 김치 제조시설이 HACCP 인증을 획득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위생적이고 안전한 생산 인프라를 구비하고 있다”며 “아워홈의 김장김치와 함께 올해 김장도 간편하게 준비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손시권 기자 ssk3728@naver.com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