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에코그린센터 조성 공사, 건축기획 설계 용역 중간보고회”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1-12-13 20:42:19

 

사진=최대호 안양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안양시는 에코그린센터 조성 공사 건축기획 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진행했다.

 

13일, 최대호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안양시는 다양한 환경친화 조성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그중에서도 에코그린센터 조성 사업은 환경부 스마트 그린도시 조성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라고 밝혔다.

 

특히 안양시의 경우 노후 건물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가 총 배출량의 약 67%를 차지할 정도로 심각한데, 그 노후 건물 중 대표적 건축물이 (구)분요 처리장 관리 동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 관리 동을 에너지 성능 개선 및 리모델링을 통해 환경적으로 의미 있는 그린뉴딜의 허브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최 시장은 에코그린센터 조성은 단순히 리모델링 사례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로에너지 건축, 신재생에너지 설치로 에너지 절감으로 인한 온실가스 감축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기후 환경 교육공간, 시민의 휴식공간, 기후 위기 실천 행동을 하는 소통공간이 되어, 앞으로 안양시가 2050 탄소 중립을 위해 나아가는 추진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