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학교 환경개선 위해 재정적, 행정적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3-08-22 21:19:45
오산시, ‘금암초·운천중·성호고 친환경 운동장 조성 사업’ 16억 원 확보
▲ 자료출처=이권재 페이스북.

[오산=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오산시가 ‘금암초·운천중·성호고 친환경 운동장 조성 사업’을 위한 예산으로 16억 원을 확보했다.

 

이와 관련해 이권재 오산시장은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금암초·운천중·성호고 친환경 운동장 조성 16억 확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노란색 횡단보도 설치를 추진하는 등 민선 8기 오산교육 목표중 하나인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기쁜소식이 하나 더 들어왔다”고 밝혔다.

 

이권재 시장은 “관내 학교 중 시설이 낡은 운동장을 바꿔보기 위해 위해 경기도교육청 친환경 운동장 조성사업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감사하게도 금암초·운천중·성호고 3개 학교가 친환경 인조 잔디구장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16억 6000만 원을 경기도교육청 지원금으로 확보했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엔 학교 아이들뿐 아니라 학교 운동장을 이용하는 조기축구회 등 관내 지역사회 주민들도 더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활동과 문화 공유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학교 환경개선을 위해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적극적으로 예산을 확보해 재정적, 행정적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미 예산이 확보된 3개 학교의 인조잔디 운동장 설치도 빠르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살피겠다”고 덧붙였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