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헌 광주시장, 광주시, 제21회 광주시민의 날 기념...도정·시정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 개최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1-09-29 22:15:06
신 시장, 광주가 40만 도시가 됐다...'꿈꾸는 광주'로 우리의 길을 올곧고 새롭게 가야한다

 

사진/광주시, 제21회 광주시민의 날 기념, 도정·시정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 개최(사진제공=광주시)

[로컬라이프] 광주시는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21회 시민의 날’을 기념해 ‘분야별 도정·시정 발전 유공자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9일, 신동헌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광주시민의 날은  2001년 광주가 군에서 광주시로 승격한 날을 기념하면서 만들어진 날이라며, 코로나로 인해 별다른 행사 없이 광주시 발전에 기여한 몇 분만을 모시고 표창장 수여와 짧은 기념사만으로 마무리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저는 기념사에서 '자랑스러운 광주' '자부심의 광주'를 이야기했다면서, 지금은 비록 수도권 규제와 환경규제로 난개발 등 기형적 발전을 해왔지만, 그 옛날 광주는 대한민국의 중심적 역사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신 시장은 이제 광주가 젊어지고 있다. 40만 도시가 됐다며, 이제부터라도 하나 하나 잘못된 것은 바로 잡고 치유하면서 '꿈꾸는 광주'로 우리의 길을 올곧고 새롭게 가야한다고 밝혔다.
 

올해 표창장 수여식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지난해에 이어 시민의 날 기념행사는 취소하고 방역수칙 준수 하에 표창장 수여식만 진행했다.

 

이날 수여식은 도정, 시정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유공시민 22명을 선발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경기도지사 표창장 수상자는 △법질서 확립 분야 박선영 △농어촌발전 김미진 △사회복지분야 홍성환 △지역경제 분야 김영남 △환경보전 분야 조원경 △문화예술 분야 최재형 △체육진흥 분야 소승호 △통일안보 분야 원수현 씨 등 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주시장 표창장 수상자는 시정발전에 기여한 △김순자·이제원(오포읍) △김문중(초월읍) △성기주(곤지암읍) △김은희(도척면) △안교욱(퇴촌면) △원성식(남종면) △손종구(남한산성면) △이선열(경안동) △이팔만(쌍령동) △최진호(송정동) △강계숙(탄벌동) △박선진(광남1동) △탁찬길(광남2동) 등 14명이 수상했다.
 

신동헌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어렵고 힘든 시기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해 온 유공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새롭게 도약하는 너른고을 광주를 만들어 가는데 시민 여러분께서도 계속해서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