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돈 의왕시장,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우수상 수상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1-10-18 22:16:48

 

사진=김상돈 의왕시장 페이스북 캡처.

[로컬라이프] 김상돈 의왕시장은 18일, 제1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기업환경 개선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인 우수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상돈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15일 선정 소식의 연락을 받았다면서,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등 6개 중앙부처가 후원하며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 및 국가발전 도모를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시책 경연의 장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경영대전은 최근 3년간 추진 중인 전국 자치단체의 우수 정책 사례에 대한 공모를 진행했으며, 기업환경개선 분야 등 7개 부문 9개 분야에서 우수 지자체 선정이 되었다고 말했다.
 

그동안 기업SOS 지원단 운영, 중소기업육성자금 이자지원 의왕테크노파크 조성 자족 시설 용지 (고천・초평 지구 등)를 활용한 대규모 투자 유치 포일어울림센터 창업 지원 공간 설치 운영 청년 창업주택 건립 등 기업 환경 개선과 기업 유치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특히, 포일어울림센터 내 창업 기업의 성장주기에 맞춰 조성한 스타트업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 기업성장지원센터, 메이커 스페이스 등 창업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 구축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 시장은 “지역의 특성과 자원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기업지원 시책을 통해 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수 기업의 유치와 성장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시가 명실상부한 첨단 자족 도시로써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natimes@naver.com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