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국의의힘 경기도의회 의원님들이 28일, 정책논의를 위해 경기 광주시청사를 방문했다.
이와 관련해 방세환 광주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광주시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도비지원 확대, 보육교직원 상담·힐링 지원사업 확대시행, 취약계층 에너지 사각지대 지원사업 등 정책을 제안했고, 지방도 338호선 2공구, 신현 문화체육복합센터 건립, 너른골 자연휴양림 조성 등 총 6건의 사업에 적극적으로 재정을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방 시장은 기존 광역자치단체 중심의 사업시행과 예산편성을 넘어서, 기초자치단체의 실정과 예산수요를 사전에 파악하려는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의원님들의 행보는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 나눈 의견들이 경기도의 정책과 예산에 반영되기를 바라며, 광주시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방 시장은 이어 “2024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 광주 D-323!”를 전하며, 이날 <국민의힘 경기도의회-광주시 정책 회의, 항일운동 사적지 일제조사 용역 중간보고회, 간부공무원 갑질예방교육, 간담회, 보고 청취 및 결재> 등 시민 여러분과 함께했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