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전진선 양평군수는 14일 오전,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4월 군정현안 공유회의를 주재했다.
이와 관련해 전 군수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현안공유회의는 민선8기 공약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요 정책들이 부서 간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논의하는 자리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최근 산불 국가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된 만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전 부서가 비상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현장 순찰과 예방활동에 적극 나서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이와 함께 균형발전 성과사업 대응, 국고보조금 확보, 산나물축제 준비,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국제평화공원 조성 등 주요 현안들을 함께 점검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공유’와 ‘소통’을 바탕으로 군민 체감도 높은 행정을 펼쳐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어서 오후에는 용문면 다문 6·7·8리 주민 여러분과 함께 소통사랑방 시간을 가졌는데, 직접 마을을 지키고 계신 이장님, 부녀회장님, 지도자분들의 생생한 말씀을 들으며 마을의 현안을 더욱 가까이에서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마을 진입도로 확·포장, 하수도 정비, 농로 포장, 보행 환경 개선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건의 사항이 제기되었고, 함께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실질적인 대안을 고민했다고 밝혔다.
전 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이 중심이 되는 생활 밀착형 행정을 통해, 마을마다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전 군수는 항금리 마을 견학 집결지를 방문해 즐겁고 안전하게 잘 다녀오시라고 인사드리고, SNS 서포터즈 위촉, 공보의 임용장 수여, 한전 송전선로 관련 논의, 영산조용기 자선재단 청소년 멘토링사업 협약식, 양평청소년오케스트라 기부 물품 전달식, 밀축제 추진보고회로 군민 여러분, 공직자들과 함께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매력양평 군수로 함께 해주신 민순봉 님, 맹호순 님, 그리고 일정 가운데 함께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