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도청로 32' 새로운 도로명주소 사용”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5-08-05 23:27:09
“31개 시·군과 도의회가 함께 동행한다는 상생의 의미 담아”
▲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새 도로명 주소 현판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출처=김진경 페이스북)

 

[경기=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경기도의회의 새로운 도로명 주소가 '도청로 32'로 변경됐다.

 

이와 관련해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경기도의회는 '도청로 32'라는 새로운 도로명주소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김진경 의장은 “그동안 도의회는 경기도청과는 별개의 기관임에도 같은 주소(도청로 30)를 사용하면서, 지도 서비스나 포털 검색 등에서 혼선을 겪는 일이 많았다”며 “이제는 달라진다. 경기도의회는 도민의 삶을 대변하는 ‘독립된 대의기관’으로서, 도청과는 명확히 구분되는 고유한 주소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명확한 주소를 통해 도민 여러분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경기도의회의 위상도 더욱 또렷하게 드러날 것이다. ‘도청로 32’의 ‘32’는 31개 시·군과 도의회가 함께 동행한다는 상생의 의미를 담고 있다”며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들로, 경기도의회는 도민과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