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이 “‘수향미’ MBC 전국 1등 대한민국 최고의 쌀 선정 방송출연 청년농업인 격려 차담회”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출처=정명근 페이스북) |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화성쌀 수향미가 지난 추석 연휴 MBC 방송에서 선정한 전국 최고 쌀에 선정된 바 있다.
이를 기념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방송출연 청년농업인들과 만나 차담회를 갖고 격려했다.
이와 관련해 정명근 시장은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화성 수향미가 전국에서 가장 맛있는 쌀이다. 지난 추석 연휴 중 MBC에서 방영된 ‘전국 1등’ 프로그램 보셨나요? 방송에서 우리 화성특례시를 대표하는 ‘수향미’가 대한민국 최고의 쌀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며 “우리 화성의 자랑인 수향미가 화성을 넘어 전국에서 가장 맛있는 쌀로 인정받았다는 결과에 저 역시 연휴 중 가장 기쁜 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은 방송에 출연했던 청년 농업인 네 분을 모시고 청년 농업인으로서의 현실적인 어려움과 우리 농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며 “청년 농업인들은 매년 쌀 소비량 감소, 높은 인건비, 기후변화로 인한 작황 불안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씀하셨다. 이러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으니 경기도지사 시절부터 농민 기본소득을 시범적으로 추진하며 농업인의 삶을 지탱하려 했던 이재명 대통령님의 정책 방향이 더욱 깊이 공감하게 된다. 앞으로도 농업이 존중받고 농업인들의 소득이 안정적으로 보장되는 지속 가능한 농업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