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특례시장 “환경 분야에서 경기도 내 선도 도시로 인정”

LOCAL NEWS / 송준형 기자 / 2025-11-19 23:34:48
화성특례시, ‘깨끗한 경기 만들기’ 종합계획 평가 A그룹 1위 달성

 

▲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사진출처=정명근 페이스북)

 

[화성=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화성특례시가 ‘깨끗한 경기 만들기’ 종합계획 평가에서 A그룹 1위, 2년 연속 최우수상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와 관련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살기 좋은 도시가 무엇인지에 대해 오랜 시간 스스로 고민해 왔다”며 “그 과정에서 깨끗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이야말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도시의 조건이라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이어 “이러한 생각을 바탕으로 시민 여러분과 함께 꾸준히 노력한 결과 우리 화성특례시가 ‘깨끗한 경기 만들기’ 종합계획 평가에서 A그룹 1위, 2년 연속 최우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우리 화성특례시는 생활폐기물 발생량 감축, 재활용률 제고, 불법행위 예방을 위한 홍보 및 교육, 인프라 구축 등 여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환경 분야에서 경기도 내 선도 도시로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모든 성과는 106만 화성특례시민과 3천여 공직자가 한마음으로 함께 만든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혁신적인 정책을 추진해 살기 좋고, 살고 싶은 화성특례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