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이권재 오산시장이 '2026 오산 AI전문 강사(3기) 위촉식'에 참석해 격려사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이권재 페이스북) |
[오산=로컬라이프] 송준형 기자 = 오산시는 4일, '2026 오산 AI전문 강사(3기)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해 격려한 이권재 오산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산시 제3기 AI 전문 강사, 출발한다"고 밝혔다.
이권재 시장은 "얼마 전 2주간의 오산시 AI·SW 전문 강사 양성 교육과정을 멋지게 완주하신 30분의 우수 인재를 제3기 AI 전문 강사로 위촉했다"며 "이제 강사들은 오산AI코딩에듀랩과 함께 오산시 AI·SW 교육의 최전선에서 든든한 중심축이 되어 활약하시게 된다. 말 그대로 '오산 AI 교육의 핵심 멤버'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산AI코딩에듀랩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취미부터 전문가 과정까지 누구나 AI와 코딩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도록 차근차근 길을 만들어가고 있다"며 "올해는 교육청과 손잡고 학교 안과 밖을 잇는 AI·SW 교육을 더 넓혀 우리 학생들이 상상만 하던 꿈에 직접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전문성과 열정을 겸비한 우리 AI 전문 강사들께서 AI·SW 교육 현장에서 최고의 강의로 학생들의 가능성을 마음껏 키워주시리라 믿는다"며 "오산시도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AI·SW 교육의 저변을 넓히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교육 생태계를 꾸준히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locallife@locallife.news
[ⓒ 로컬라이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